Protection of Environment

ACTIVITY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사업내용 : 나무 심기, 조림장 운영 지원

사업지역 : 몽골 바양노르 군

협력단체 : 푸른아시아

푸른아시아

한국희망재단의 몽골 현지 협력단체인 푸른아시아는 몽골을 주요 사업지로 하여 동아시아 사막화 방지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황폐해져 가는 몽골

최근 몇 년간 한국에서 일어난 폭설과 폭우, 점점 구분하기가 어려워지는 사계절은 지구온난화나 기후변화가 우리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환경위기는 한 사람, 한 국가의 문제가 아니라 지구시민 모두가 함께 대응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이에 한국희망재단은 전 국토가 급속히 사막화되고 있는 몽골에서 방풍림을 조성하여 사막화와 더불어 황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조림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3,250그루의 나무를 심으며몽골바양노르솜에서 아시아 희망의 숲을 조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사막화 방지와 주민 자립 실현

한국희망재단이 조성하고 있는 희망의 숲 바깥은 방풍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포플러와 비술나무, 버드나무 등과 같은 방풍림은 거친 모래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방품림 안쪽으로는 유실수인 차차르간과우흐린누드가 탐스러운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모래땅에서도 잘 자라는 차차르간은 주스, 잼, 와인, 기름(화장품 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우흐린누드는 화장품이나 향신료, 차로도 사용할 수 있어 이곳 몽골 주민들에게 경제적으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희망재단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2-5 공간여성과일 2층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