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CTIVITY

캄보디아 농촌지역 교육사업

사업내용 : 캄보디아 농촌지역 교육사업

사업지역 : 캄보디아 스바이리엥주스바이리엥 시

사업대상 : 마을 아동 및 청소년

협력단체 : TRK

TRK (Tompeang Russey Khmer Association)

한국희망재단의 캄보디아 현지 협력단체인 TRK는 농촌 지역 발전을 위해 2008년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비영리 단체로, 이동도서관, 전력시설구축, 소액대출 등의 교육 및 지역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농촌유치원 지원 사업

농촌지역인 티히언루와 티히언크롬은 캄보디아에서도 매우 빈곤한 지역에 속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생계를 위해 농장이나 도시의 공장까지 돈을 벌러 갑니다. 부모들이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일을 하는 동안 아이들은 저녁 무렵까지 집에 방치되어 왔습니다.
한국희망재단과 현지 협력단체 TRK는 두 마을 아동들에게 기초교육을 제공하고 낮 시간 아이들을 돌봐 줄 유치원을 건축하였습니다. 유치원이 운영되면서 아이들은 기초 언어, 산수, 영어, 그림 등을 배우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유치원 덕분에 부모들도 직장에서 아이들 걱정을 한 시름 덜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부모들이 자녀들의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적절한 유아기의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공립 학교로 무난히 진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un Sen 중∙고등학교 증축사업

바탐방, 바난 지역 삼포브 마을에 위치한 Hun Sen Phnom Sampov고등학교는 1996년에 지어져 현재 167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매년 노후화된 시설을 개•보수하며 운영을 하고 있으나 연이은 수리로 인하여 학교 시설 상태가 취약한 상태입니다. 또한 매년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으나 그에 비해 교실 수가 턱 없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2015년 4월부터 Hun Sen Phnom Sampov고등학교 증축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공사는 학교 학생과 교직원, 마을 주민들까지 합심하여 약 9개월 간의 공사 끝에 2016년 1월 완공되었고 교실 6개, 화장실, 도서관 테라스가 건축되었습니다. 이번 증축 공사로 인해 약 240여명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실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희망재단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2-5 공간여성과일 2층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